홈페이지 >

창업자는 도대체 어떤 함정을 예방해야 하는가

2008/8/8 0:00:00 8

창업은 지금의 패션이지만, 사람들은 모두 “ 창업에 위험이 있고, 바다에 들어가는 데 신중해야 한다 ” 는 것을 안다.

창업자는 하룻밤 사이에 수십만 원을 속았으니 이런 일은 결코 드물다.

그렇다면 창업자는 과연 어떤 함정을 예방해야 할까?

네트윈 사이버 사기 (A 사이언스) 가 13 (13) 가 장사장에서 30년 동안 굴러다녔던 ‘ 노공급 판매 ’ 가 최근 한 유명 전자 상무사이트에서 계좌를 개설해 온라인 창업에 나섰다.

왕 선생은 인터넷상에서 한 차례 정보를 보고 있는데, 한 사람은 ‘ 고자신도 ’ 의 표지를 적게 제시한 고객이 낮은 가격으로 양질의 황사를 제공하고, 경험 노도의 왕선생은 결코 손을 대지 않고, 공상부문을 통해 공급하는 상황을 이해하고 있다.

공급상의 신분을 확인한 후 왕 선생은 하가에서 화물 대금을 30% 를 예수하여 인터넷에서 제공한 계좌로 송금했는데, 그 등 황사선은 늦지 않았고, 하가에서 물품 인도를 재촉하여 급히 직접 재촉할 수밖에 없었다.

그곳에 도착한 후 왕 선생은 그 기업이 확실히 존재하지만 철강 무역만 할 뿐 건재를 하지 않고 전자상거래 분야에 발을 들여놓지 않았고, 인터넷의 그 기업은 사기꾼이 이 이 회사의 영업 허가증을 도용한 후 허구한 것이다.

마지막으로 왕 선생은 하가 고객에게 수십만 위안을 배상하였다.

‘ 히스테레오 ’ 는 전자비즈니스 ’ 가 있지만, 전통적인 거래방식에 비해 리스크가 더 크다.

일부 불법 분자들은 첨단 기술을 이용하여 접목하고, 정규 기업의 명호를 빌려 사기를 치고, 적지 않은 창업자들이 전자 비즈니스의 운영 모델과 특성에 익숙하지 않기 때문에 속았다.

사실 인터넷은 거래의 매개체일 뿐, 인터넷을 통해 상업정보를 얻은 후에는 반드시 인터넷에서 고찰해야 한다.

특히 업무량이 많은 싱글, 고이윤의 프로젝트는 종종 위험이 비교적 높고, 창업자는 더욱 조심스럽게 방문해야 하며, 직접 방문하는 것은 필요할 것이며, 집에서 키보드를 두드릴 수는 없다.

조건이 있으면, 법률 분야의 전문가에게 투자를 부탁할 수 있다.

여선생의 투자가 5만 원대에 이른 기업의 자산은 이미 20여만 원대로 증가하였으나, 자금이 한정되므로 융자를 통해 업무를 확대하고 싶었다.

그는 연이어 10여 개의 벤처투자회사와 투자 중개회사를 찾아봤지만 결과는 없었다.

여선생이 곧 자신감을 잃을 때, 마침내 흥미가 있는 투자회사를 만났다.

이 회사는 대형국유기업 산하의 벤처투자회사라고 자칭하며, 프로젝트 전문원, 보조, 부총감, 융통성이 있고, 여선생의 프로젝트에 대해 자세히 묻고 평가도 좋고, 투자부 총감은 “먼저 친구, 프로젝트부터 한다 ”고 말했다.

당시 여선생은 매우 감동적이었고 투자사들이 프로젝트의 진실성을 고려하고 관례에 따라 항목 측이 먼저 시찰비를 선불할 때 그는 방비할 마음이 없었다.

돈을 부친 지 얼마 되지 않아 여선생은 그 투자회사의 전화, 투자 총감의 휴대전화 번호가 모두 빈번으로 바뀌었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후세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

사실 사기꾼은 상상의 고명보다 훨씬 높았고, 창업자 등과 함께 급속히 구구한 마음가짐으로, 먼저 과장회사 규모와 전문수준으로 창업자의 신뢰를 얻고, 융자 항목에 대한 찬사를 가하여 창업자에게 ‘귀인 ’을 만나 고찰 항목 명의로 고찰비, 공관비 등을 사취한 뒤 자취를 감추었다.

이에 따라 창업자에게 투자회사의 배경을 전면 조사해야 할 것 외에도 경계심을 갖는 자세가 필요하다. 특히 각종 지불 요구에 대해 몇 가지 질문을 많이 하면 법적 계약을 통해 자신의 이익을 보장할 수 있다.

이 선생은 일가대 일가대 (으) 한 (으르렁) 한 (으르렁) 한 (으르렁) 일제히 (으르렁) 이 (으르렁) 일가대 (으르렁) 에 종사하고, 금전거래가 (으르렁) 가 (으르렁) 가 (으르렁) 가 (으르렁) 가 (으) 가 (으 (으 (으) 가 (으 (으 (으) 가 (으 (으 (으) 가 (으 (으 (으 (으 (으) 를)

이날 이 씨는 후베이진흥실업 본사 업무사장이 전화를 받고 그의 회사 제품 고분자 정화막의 총대리 를 위촉 받았고, 이 선생은 그 수속을 완비하고 전문사이트에 관련 정보를 발표한 뒤 며칠 후 메아리가 나왔고, 광동에서는 4000미터 고분자 정화막이 급히 필요하다고 전해졌다.

이 선생은 계산하면 수만 위안의 대리비를 벌어서 즉시 집으로 연락한다.

상가는 매우 상쾌하므로 산두에 가는 화물을 광저우로 옮기기로 약속했지만 즉시 상품값을 지불해야 한다.

이 선생은 다음 집에 통지한 후, 상대방은 즉시 사람을 보내 만원의 계약금을 보내왔다. 너무 바빠서, 이 선생이 먼저 출하를 도와야 하고, 나중에 인출료를 지불할 것이다.

손을 놓지 않는'비계'로 이선생은 인출을 도와 상품값을 대신 지불했지만, 다음날 일은 모두 달라졌다. 하가서는 당분간 이 물건은 필요하지 않다고 말했고, 집에 가는'책임자'는 연락이 안 된다.

양호한 심리를 유지하고 냉정하게 고찰하다.

상가에 대해서는 공장의 실력, 공급 능력, 제품 품질 등을 일일이 알아야 한다. 특히 사소한 지엽적인 전문적인 문제를 파악해 보아야 한다.

하댁에 대해 수십만원을 받는 큰 싱글을 만날 때 망설이지 않는 ‘상쾌한 사람 ’, 눈을 크게 뜨겠다!!!

  • 관련 읽기

창업 힌트: 가맹 방지 인터넷 검색 차트허상

사기 방지 기교
|
2008/8/8 0:00:00
13

10조 성공 노총의 속임수 경험

사기 방지 기교
|
2008/8/8 0:00:00
4

창업자가 총괄한 속임수

사기 방지 기교
|
2008/8/8 0:00:00
14

성공한 사장이 사기 기교를 속이는 것을 방비하다.

사기 방지 기교
|
2008/7/3 0:00:00
6

계약을 할 때 - 공인 사이즈 크기 규정 에 주의하십시오

사기 방지 기교
|
2008/6/30 0:00:00
22
다음 문장을 읽다

창업, 너 정말 독하구나, 나 때문에 골치 아프게 굴었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