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녀 CEO 장의: 시간은 돈이다
만약 2001년 인터넷이 끊길 때 성공적으로 그것을 인수할 수 있다면 오늘 중국의 부자 게시판은 다시 고쳐야 한다.
장의는 인터넷이 쉬워질 뻔 했다.
2001년 9월 망이주가가 폭락했다.
당시 명성이 뚜렷하지 않은 장의와 그녀가 창설한 염황 신성 인터넷 과학기술 유한사가 나서서 인터넷을 인수하겠다고 밝혔다.
장의는 이미 인터넷 주주주와 기본적으로 합의를 맺고 본격적으로 인터넷 인수를 준비하고 있으며, 회상 기간은 9월 12일, 결국'9.11'이 장의의 이 큰 펜을 망가뜨렸다.
장의의 염황신성은 올해 베이징팔바이 전자상무기술회사로 이름을 올렸다.
800BUY 패션 선물망을 언급할 때 많은 사람들이 “오, 그들은 미녀 CEO 가 있다 ”고 깨달았다.
그 미녀는 장의이다.
장의는 “ 성공한 일은 삼천만 달러 (1300만 달러) 만 (1300만 달러) 가 “ 세대 주보 ” 를 다시 한 번 언급할 때, 장의는 더 이상 언급하지 않았을 때, 그녀는 경솔하게 하지 않았을 것이다. 미래를 보며, 미래를 보는 데 다른 기회가 있다. ” 고 말했다.
장의는 장의는 미래에 대해 크게 말하려 했으나 지금은 전자상거래 발전이 상대적으로 느려졌지만, 장의는 여전히 자신만만치 않다.
"그녀는 잘되고 융자능력이 강해, 그해 창사 당시 금액이 그렇게 컸던 네트 연합 CEO 유유유유유유유유유유유유유유유유유유함을 칭찬했다"며 "그는 잘됐다. 융자력이 매우 강하고, 그해 창립되었을 때, 그 당시에 회사의 자금액수가 그렇게 크다는 것은 매우 간단하지 않다"고 말했다.
유위의 찬사는 "15분 = 3000만 달러"라는 찬사를 받고 있다.
장의는 1999년 6월 말 미국 뉴욕에서 싱가포르로 날아오르는 목적으로 싱가포르 전신 회장 KohBoonHwee 와 함께 아침을 먹었다.
장의는 곧 상업계획서 양손을 내놓았다.
KohBoonHwee 가 뒤를 이어 홈페이지를 펴고 자세히 살펴보았다.
장의는 가슴이 두근거리고, 첫 페이지는 그녀의 이력서, 뒤쪽 몇 페이지가 계획서의 내용이다.
"왜 투자은행에서 나와?"
"IT 업계의 발전 전망을 더 잘 본다."
이때 장의는 모건스탄리의 고급 사장으로 연봉이 50만 달러였다.
장의는 비즈니스 계획서를 열심으로 준비하고 있는 코부원호도 한 눈에 들어오지 않았다.
이후 담화는 처음으로 투자하는 장의에게 자신감을 잃게 했다.
KohBoonHwee 와 장의는 자신의 종업경력을 이야기하며 청화대학교 컴퓨터학과와 시카고대학교 MBA 상황을 물었고 모건스탄리에서 성공할 수 있는 원인을 물었다.
후원자 (KohboonHwee) 씨는 커피를 마셨다.
너의 프로젝트는 기본적으로 문제가 없다. 나는 곧 너에게 대답할 것이다.
이것은 장의의 일부는 예상치 못했다.
후속으로 KohBonhoonHwee는 장의에게 다른 투자자들에게 이목을 끌었다.
결국 장의는 3000만 달러의 투자를 받았다.
KohBoonHwee 는 마지막으로 장의에게 상업계획서가 조금도 중요하지 않다고 설명했다.
크게 돈을 벌고 있는 단계에서 투자할 필요가 없다면 명예 단계에 투자할 필요는 없다. 그러나 일단 명예 단계에 처해지면 이 사람에 대한 돈이 이미 중요하지 않다는 것을 설명하는 것은 영예로운 사업이다.
그것이 내가 너에게 투자하기로 결정한 이유다."
찬찬한 기회에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하겠다고 큰소리치다.
장의는 그해 청화대학교 컴퓨터학과에 수송되었을 때 단지서 로 뽑혔으나, 그녀는 학교의 예술체조대, 조직 관례 협회에 참가하였다.
장의는 1991년에 컴퓨터와 경제관리 쌍학위를 받았다.
그는 1992년 미국으로 유학을 갔다가 1년 동안 시카고 이노이스 대학에서 컴퓨터 석사 학위를 받았다.
이후 그녀는 전신 소프트웨어 회사에 들어가 엔지니어로 들어갔다.
1995년 시카고대학에 가서 MBA, 회계와 금융을 전공했다.
장의는 1994년부터 1999년까지 시카고, 뉴욕, 홍콩 모건 스탠리 미국 제1국민 은행, 수은화보의 융자, 자본시장 운영 능력을 적립했다.
1998년 말 장의는 홍콩으로 파견되었다.
1999년 7월 장의는 우후한 일을 그만두고 귀국했다.
장의는 자신의 인생길이 매우 순조롭지만, 장기적인 계획성과 견지적인 결과에 대한 그의 목표는 5년가량 쌓여 노력에 달했다.
한 사람의 장기적인 목표는 일반적으로 우연한 실현이 아니다. 행운으로 단시간일 수밖에 없다.
장의는 기회를 잘 잡는 사람이라면 항상 자신보다 앞을 가리지 않고 자신보다 훨씬 일찍 준비하고 다른 사람을 좀 멀리 보게 한다.
장의는 모건스탠리를 대학 학생들 사이에서 직원 채용을 하지 않는다는 관례를 깨고 모건스탠리 1997년 45천명에서 시카고대학에서 MB를 공부하는 장의만 채용했다.
모건스탠리 (모건스탠리) 는 매년 한 차례의 캠퍼스 채용을 하며, 전미의 대학을 향했다.
당시 시카고 대학에서 지원할 자격이 있는 졸업생은 20여 개였다.
면접 자격이 없는 장의는 모건스탠리에서 근무하는 시카고대 교우를 통해 인적자원부 사장의 성명, 전화를 걸어 지나가는 것은 바로 매니저 본인이다.
장의는 직접적으로 그에게 “ 당신들에게 기회를 한 번 주십시오.
나는 매일 근무시간 외에 MBA 공부에 참가하지만 많은 MBA 의 전일제 학생들보다 성적이 좋다. 이것은 내가 엄청난 업무 스트레스 아래 성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투자은행으로서는 어려운 환경에서 가장 좋은 성적을 거두어야 한다.
이 때문에 나는 이런 종합력을 갖추고 있다고 생각한다.
사장은 “그래, 면접 날 첫 면접을 준비하고 다른 지원자들과 똑같이 15분간 시간을 주겠다 ”고 말했다.
장의는 또 다른 면접자들처럼 복습과 이력서를 외우며 모건스탠리와 관련한 시카고대 졸업생에게 연락을 주며 모건스탠리와 관련된 시카고대 졸업생들은 모건스탠리 면접 특성을 묻는 직원들의 소질에 대한 요구, 승진 업적도 등등등이다.
기회는 수청에 준비된 사람이, 면접 결과에 따르면 모건스탠리는 장의에게 15분간 면접 시간을 연장해 첫 차례부터 마지막 차례로, 모건스탠리는 장의만 채용했다.
장의는 지금의 장의는 과거를 오랫동안 언급하지 않고 사업과 생활의 균형성을 강조했다.
“나도 이제 스트레스 많이 받지 않았는데, 관심 있는 일만 하고 있는데, 예를 들면 채널 개척에 대한 관심도 많고, 밑에 있는 총감 능력은 다 강하고, 내가 조율만 책임지면 된다.
그러나 매일 회사와 직원들과 만날 수 있다.
나는 평소에도 별다른 취미가 없다. 그냥 공을 치고 쇼핑을 하고, 나는 경제적인 동태를 비교적 주목하고, 이 방면의 텔레비전을 즐겨 본다.
"네가 가장 큰 장점은 무엇인가?"
"총명하다!"
아무런 사고도 없이 장의는 입을 떼고 나왔다.
- 관련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