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여대생 이 창업 의 최고봉 을 맞다

2009/4/24 0:00:00 9

왕한매는 장춘의 한 고교 기전기술 일체화 전문 졸업생이다.

이 남성은 절대적으로 우위를 차지하는 전문 분야에서 여학생의 취업은 줄곧 ‘ 골칫거리 ’ 였다.

올해의 취업 형세에서 인단의 채용 조건이 더 가혹하다.

결국 반에서 남자 38명은 기본적으로 직장을 구했다. 여학생 5명은 한 명도 서명하지 않았다.

"성적, 논 능력, 우리는 남학생의 차이를 따지지 않고 왜 우리를 하지 않는 것입니까?" 여학생들은 모두 불복하고 있지만, 늘 한가하게 지내는 것도 방법이 아니다 "고 말했다.

반에서 집안 형편이 좋은 한 여성은 부모님의 도움으로 먼저 소형 혼경사를 창설했다.

여학생의 창업 열정이 남학생보다 높다는 여왕한매는 이미 기괴했다. 이런 일이 그녀의 곁에서 끊임없이 상연하고 있다.

일삼십일세 (一) 가 나온다는 창업로인 《창업로 》 을 노리며 “ 일과 일과 착취를 보지 않고 다른 사람에게 아르바이트를 할 기회를 구하기 보다는 적극적으로 출격하여 자주적으로 창업한다. ” 고 말했다.

얼마 후 왕한매의 같은 침실 친구도 자금을 마련해 일용품 가게를 열었다.

“ 반 5명의 여학생은 현재 3명이 자주적으로 창업하고 있으며, 또 다른 하나는 창업 사업을 궁리하고 있다. ”

왕한매는 일전에 한 대학생 창업원에서 일자리를 구하는 데 있어서 이 일을 선택하는 것은 장래창업을 위해 준비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일산일세 (Written) 가 학매들의 경험을 보고 길림씨가 고교 농약학과를 전공한 사동린은 “ 자기를 보았다 ” 고 말했다.

졸업한 지 1년도 되지 않아, 그녀는 이미 캠퍼스에서 전화카드 판매점, 한편의 조선비빔밥집, 장사가 매우 잘 되었다.

친구와 학우의 눈에는 그녀는 창업의 모범이다.

“ 피박을 당하는 것은 순전히 강요하는 것이다. ”

회수 창업로, 사동린은 고개를 저으며 "대학에 다닐 때 집안 형편이 어려워 스스로 돈을 벌어 화장품 세일즈맨 을 하며 영화표를 거꾸로 들였다.

4년째, 나는 이미 전화카드점을 열어 놓고 장사가 잘 되지만, 그때는 정말 하기 싫어서 너무 힘들어요."

원더린은 자신이 사실 관념이 매우 전통적인 사람이라고 말했다. 대학을 보고 안온한 직업을 찾는 것이 꿈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4년째는 각 채용회를 뛰어다니며 사동린의 생각을 완전히 바꾸게 했다.

"우리는 판매를 원하는데 여학생이 고생을 하는 것은 아니다"고 말했다.

이 말은 그녀를 부득이하게 웃기게 했다. “ 함께 하자, 나는 침실에 우유를 보내기 시작했다. 한 병, 하루에 30여 차례 보내야 하고, 피곤해서 팔을 들 수가 없었다.

몇 명의 남자들이 이런 고통을 겪을 수 있을까? 어쩔 수 없다. 직장은 남자를 인정하고, 여자는 아무리 훌륭해도 소용없다.

단서 지서 성적도 괜찮다고 생각했는데 직장을 구할 수 있는 사례린은 "현실 앞에서 굴복했다"며 "노본행"으로 다시 돌아갈 수밖에 없었다.

그녀는 반에서 여학생이 부서에 서명한 것은 대부분 뜻대로 되지 않고 수입이 그녀보다 훨씬 못하여 창업하려 하는 것이 많아졌다고 말했다.

장시 성별 시장 을 바꿀 수 없다면 자기 를 적극적 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베이징 연합 연합 의 광고 전공 을 전공 하는 왕회유 를 몇 달 동안 계속 시장 조사 연구 를 하 고 있다. 그녀는 고향 정주 에서 한 집 벽화점 을 열 생각 이다.

설문 조사, 시장 시세 파악, 경쟁 상대 자료 수집...

이 창업 전의 준비는 그녀를 몹시 바쁘게 하고, 침실 동창들은 그녀를 한 번 만나기 어렵다.

“ 사회를 보다 일찍 접촉하기 시작하면 ‘밖으로 뛰어 ’라는 여학생들이 일자리를 구하기 어려운 사례가 많기 때문에 미리 마음의 준비를 하고 있다 ”고 말했다.

왕억유는 "광고전문은'만금유'이고 어디든 갈 수 있고, 어디 가도 안 갈 것"이라고 말했다.

각 측의 의견을 문의한 후, 그녀는 일찌감치 창업의 결정을 내렸다.

"일찌감치 고려하다"며 "일찌감치"로 왕조 억류의 대학생활에서 더 많은 분투와 분투를 하고 있다.

학생들이 한국 드라마를 열광했을 때, 그녀는 각종 창업 조직에서 개최한 창업 실천에 애썼다.

많은 휴식 시간을 희생했지만 각종 단련도 낯선 사람과 말을 하지 못하게 하는 수줍은 여자로 변신했다.

가혹하고 가혹하고, 어쩔 수 없는 여학생을 볼 때마다 공황을 낳는다.

졸업을 하고 사회가 여자에게 물려줄 기회가 너무 적어, 재학 기간에 적응하는 것이 낫다.

왕억유는 그가 곧 개설할 벽화점은 규모는 크지는 않지만 창업자금은 모두 그녀의 대학 기간에 장사와 아르바이트를 통해 벌어 집에 한 푼 안 달라고 했다.

창업 동아리의 창립자인 장춘의 창업 동아리 창립자였다.

그는 지난 2년 동안 학원 선생님을 초청해서 창업훈련을 하고 동아리 구성원들이 창업 사업에 참여했다.

이 동아리 창립을 언급해 그녀는 원래 창업하려 하지 않았지만 2년 취업 상황이 그다지 밝지 않다고 말했다.

이 동아리를 만드는 것도 경험을 많이 쌓고 졸업할 때 선택이 더 많다.

“ 시장을 바꿀 수 없다면 자신을 바꿀 수밖에 없다 ” 며 “ 13 ” 이라며 “ 13 ” 라고 말했다.

소명봉은 그녀가 있는 마케팅 반에서 “여자들은 거의 창업류 프로젝트를 했었고 적어도 비슷한 아르바이트를 한 적이 있다고 말했다.

이제부터 단련을 해야 하고 능력을 많이 쌓아야 한다는 생각이 드는데 앞으로는'약세군체'라는 이유로 시장에서 탈락을 당했다.

그러한 여학생은 ‘창업 절연체 ’라는 관념으로 이미 시대가 지났다.

여대생의 일과 여대생의 일과 이력서 수석은 남학생에게 좋은 풍광 을 얻는 데 있다. 여대생의 일자리를 구하는 것은 어떻든 여대생은 심리 원본보다 높다고 한다.

“ 성별 요인으로 공평취업 기회를 갖기 어려운 난처한 상황에 여대생들이 더 무엇을 하고 싶느냐에 대해 자가치를 입증하는 존재를 입증하기 어렵다. ” 고 말했다.

인터뷰 중 한 여성이 감개하고, 창업은 여대생의 ‘취업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부득이한 행동 ’이다. 더욱이 ‘운명에 도전하고 자아실현 ’을 위한 것이다.

이런 관념은 어느 정도 보편성을 가지고 있다.

얼마 전 해당 부문은 청도시 6곳의 주요 대학교의 취업 상황을 조사한 결과 50.5%의 여대생들이 자주창업을 원한다. 이 중 2명 이상은 ‘취업난에 가깝지 않다 ’며 6할은 ‘인생가치를 충분히 실현하기 위해서다 ’고 답했다.

여성 창업의 전반적인 사회적 분위기는 비약했다. 여주내 남주 외의 경향으로 여성들의 사업에 대한 기대가 낮은 데다 여성 창업의 약세 심리를 초래하기 때문이다.

동북사범대학 취업지도센터 유지 부주임은 여학생 창업이 ‘상대 열세 ’가 존재하지 않는다고 주장하며 어떤 분야에서도 독특한 장점도 있고, 여성은 창업용기를 적극적으로 내세워 더욱 현란한 삶을 개척해야 한다고 말했다.

국내 여성이 경영하는 기업은 대부분 양호한 경영 실적을 갖고 있으며 98% 에 달했다.

여성이 ‘민감하고 세심하고 조심스러워 인내심, 스트레스, 소통, 사람들과 잘 어울린다 ’는 성격의 특징으로 기업이 경영 중 유리한 지위에 처해 결국 성공한 기업가 ’에 도움이 된다.

‘ 창업 ’ 에 있는 여학생은 ‘ 창업 ’에 처해 있는 ‘ 학교 내 ’ 에 대해 “ 창업 과정 이 얼마나 슬프고 슬프던지 … … ….

그러나 내가 삶을 살아가는 것은 다종의 선택문제가 아니었을 때 나는 가능한 한 이 문제의 답안을 완벽하게 써야 한다.

여학생은 창업 과정에서 남녀를 막론하고 좌절하는 것이 정상이다.

창업을 선택한 이상 성별 문제로 인해 억울함을 느낄 수는 없다.

나는 늘 여학생을 경시하는 사람들에 대해 “ 네 앞에 서 있는 것은 한 여자인데 이 여자는 남자보다 더 강해 ” 라고 말했다.

일렉트릭: 허기운

  • 관련 읽기

21살 소녀가 3만 위안을 거느리고 큰 사장이 되다

창업 이야기
|
2009/4/24 0:00:00
10

여대생 개점 1년에 삼백만 원을 벌다

창업 이야기
|
2009/4/23 0:00:00
13

황폐한 산에서 나온 창업 기인

창업 이야기
|
2009/4/23 0:00:00
5

아르바이트 여동생 편지 낙서 가 창업 길 을 뛰어 나갔다

창업 이야기
|
2009/4/23 0:00:00
10

낙방생 은 도시 화선자 로 변신 하는 창부 이야기

창업 이야기
|
2009/4/23 0:00:00
6
다음 문장을 읽다

광서여대생 귀향 양돈 창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