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강은 올해 1분기 대외 무역 성적표: 얼핏하면 따뜻하기 어렵다
절강 대외무역은 여러 해 동안 중국 대외무역의 ‘ 대마력 엔진 ’ 이었다. 창조된 무역흑자는 전국 총액의 4퍼센트 이상을 자주 차지했다. 올해 1분기 절강 대외무역이 갑자기 추위가 따뜻해 많은 변수의 영향을 받아, 일년 내내 거세는 낙관적이지 않다.
지수 변동 이 대외 무역 경기 우려 를 불러일으켰다
작은 상품, 직물, 가죽, 플라스틱...... 절강은 전국을 이끌고 세계 산업의 각 전문시장을 많이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몇 년 동안 가격지수, 경기 지수, 지수 변동도 대외무역경기 우려를 불러일으켰다.
세계에서 가장 큰 소상품시장의 이우중국 소상품도시가 발표한'우우 ·중국 소상품성지수'에서 3월 경기 지수는 1060.82시로 최근 발표한 1월 경기 지수보다 104.52시 하락했다.
아시아 최대 방직품 거래센터 소흥코교 중국 경방성에서 발표한'중국 ·코교 방직 지수'에서 3월'대외무역경기 지수'도 1월 1303.43시에서 1006시까지 하락했다.'대외무역가격 지수'는 94.69시에서 110.47시로 올랐다.
그중에서도 당연히 설날효과 영향이 있지만, 사실상 두 시장의 거래액을 보면 시장은 여전히 번영하고 있다. 이우시장은 4월 상반기 거래액 지수가 3월 대비 128.37% 증가했으며 작년 동기보다 68.06% 증가했다. 코브리 시장은 1분기 원단 거래액이 78.51억 원으로 전년 대비 45.5% 증가했으며 원료 거래액은 67.42억 원으로 전년 대비 21.8% 증가했다.
지수의 단기적인 파동은 깜짝 놀랄 필요는 없지만 대외무역경기에 대한 염려가 없는 것은 아니다. 특히 지난해 수출 의존도가 50%에 가까운 절강경제는 더욱 그렇다.
부차환 변경 경종 울리기
외부 환경에서 볼 때 미국의 부차대출 위기는 절강 대외무역에 이미 영향을 미쳤다. 절강성 영강시 한 비치카 생산업체 관계자는 지난해 이후 부차위기의 영향을 받아 미국인들이 캐주얼류 상품에 대한 수요가 뚜렷하게 줄어들었고, 올해 초 현재 비치카 수량은 지난해 동기보다 절반 가까이 줄어들었고, 이런 상황은 내년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반면 소흥현 3313개 대미 수출업체 중 90개 대미 수출이 하락했다.
대외 무역 기업이 가장 깊은 것을 느끼는 것은 인민폐가 달러 환율 환율을 환전하는 것이다. 이메일 국제상거래 성2회 1797호 점포 상위 진효는 기자에게 슬로바키아 여객상 주문서를 보여 달라고 요구하며 4월 18일 유로계산기 30박스, 지폐기 5박스, 지폐 검증기 2상자를 요구했다. 그녀는 기자에게 주문서 매일매일 그리고 콘텐츠가 줄어들고 환율이 상승해 노외를 한 발자국 한 발자국 밖에 볼 수 없다고 말했다.
인도 방직품 객상인 와리화도 기자에게 “중국의 방직품 품질이 좋고 가격이 저렴하지만 위안화가 깎아준 회사에 어려움을 가져왔다. 위안화가 달러 환율이 떨어지면 협력 대상을 바꿀 수밖에 없다 ”고 불평했다.
중국 인민은행 항저주 중심 지점의 분석자료도 올해 절강의 대외 무역 수출 속도가 점차 완화되고, 각 방면의 슈퍼 효과는 수출 기업의 이윤 공간을 더욱 압축시킬 것이라고 제기했다. 국제적 수요 감소 등 요인 제약을 받아 수출업체'뛰기'의 발전 방식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대외 무역 전환형
2007년 중국 신광지주그룹의 투자가 1000여만원에 이르는 ERP (정보화 관리) 프로젝트를 전면 향상시켜 업무 프로세스 통합 능력과 관리 수준을 전면 향상시켜 국내 액세서리 업계에서 유일하게 인증을 받은 기업이다.
올해 신광그룹은 멕시코 브라질에서 다섯 번째, 여섯 번째 해외지점을 설립해 해외 수출 사슬을 한층 단축해 수출 시장을 풍성하게 할 계획이다. 올해 1분기에는 유럽과 미국 시장의 수출액이 20% 이상 하락했으며 중동 러시아 등 신흥시장은 300% 증가했으며 총 수출액은 작년 동기보다 23% 상승했다.
대외 무역 전형은 이미 많은 절강기업들의 대응책이 되었다. 소흥삼과 장식품 유한회사 왕조명 사장은 신형 가방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최근 미국 여러 슈퍼마켓의 공급계약을 받았다. 섬세한 소흥현 외경무역국 부국장도 왕건안을 발견했다. 과거 원단 문은 주로 2.8미터 이하의 경로품에 집중돼 있으며, 현재 3.3미터 ~3.6미터 너비, 원단 기업이 주공한 것도 블루바다 시장이다.
절강공상대 교수는 세계 경제가 인플레 시대에 접어든 후 우리나라의 외향적 경제, 지방정부의 조정 능력에 대해 새로운 요구와 도전을 제기했다.
김화시위원회 상위, 이우시위원회 서기 오울영은 최근 몇 년 동안 기업이 창신, 향상의 길을 이끌고, 제품 구조를 끊임없이 조정하고, 기업을 다원화 수출을 유도하고, 전통시장을 공고히 하는 동시에 신흥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3년 전 이우소상품의 수출지는 160여 개국과 지역으로 현재 215개로 확장됐다.”
- 관련 읽기
- 상업보전 | 2019년 광저우 13행 도매 시장 최신 영업 시간과 물품 구입 기교
- 보물을 배합하다 | 37 °생활 미학 여장 코디, 가볍고 개인적인 매력 보이기
- 상업보전 | 2019년에 도매시장 속옷 입고 오는 7대 기교와 요점
- 가게 좀 가르쳐 드릴게요. | 에이미 여장점은 어떻게 주소를 선택해야 더욱 우세한가?어떤 요소를 고려해야 합니까?
- 보전을 경영하다 | 여장 가맹점 장사 차이?3대 절구로 손님을 안내하여 가게
- 상업보전 | 가을철 의류 재입고 상품 구입 스타일의 품격 배합 기교
- 즉시 뉴스 | 태평조 가 빈번히 경계 와 배고프다
- 즉시 뉴스 | 삼마기 아래 아동복 브랜드 바라바라 상선 한복
- 조류 풍향표 | 옷을 어떻게 더 트렌디하게 입어요?'막혀 '맞네!
- 전문가 시평 | 정규 원단 재고 기업이'김구 '성수기 시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