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교회에서 신발 기업이 빠른 속도로 발걸음을 내딛다
5월 5일 제107회 광교회가 막을 내리고, 천주시 대외경제협력무역국의 통계수는 이번 광교회에서 샘 기업이 얻은 주문수는 동기 대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수출 방향표로, 샘바는 이번 광교회에서 표현을 통해 지난해 8월부터 바뀐 샘저우무역의 기초를 견고하게 되었다. 그러나 지속적인 반탄의 뒤에서는 원자재 가격, 노동력 등 원가 급등, 인민폐의 가치 상승 불확실성, 샘플의 접속 태도가 신중하기 때문이다. 경제의 온난화에 더욱 여유로운 주문서를 가져올 것이라 기대했지만, 전가할 수 없는 원가 압력으로 많은 샘플들이 허공되고, 기업들이 새로운 발걸음을 재촉해야 한다.
지속 반탄
광교회 공식 통계자료에 따르면 입회 해외 구매업체는 작년 가을 거래회 보다 8.4% 증가하였으며, 수출 거래액은 343억 달러로 작년 동기보다 12.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샘저우의 참가 상황을 보면, 천주외경제무역국 통계숫자에 따르면 이번 광교회에서 샘기업의 거래액은 동기 대비 두 자릿수 증가하고 있다.
광대교회의 큰 환경이든, 샘 기업의 경우, 거래액이 큰 폭의 증가를 의미하는 것은 샘저우무역수출이 국제금융위기의 음침에서 벗어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지난해 샘저우 대외무역수출은 한때 마이너스 성장, 지난해 8월에야 간신히 바꿨다. 당시, 천주 시외 경무역국 관계자들이 이 같은 현상을 분석할 때, 천주 수출은 하반기 반탄으로 주로 크리스마스 주문 요소의 라동, 그리고 국제구매업체는 재고 소모 후 보급을 필요로 했다. "반탄의 기초가 튼튼하지 않다"고 말했다.
2010 년 진입, 천주 대외 무역 수출 동기 대비 대폭 증가.
지난 1분기, 천주시 대외수출은 16억 51억 달러로 지난해와 비교해 위기 발생 전 2008년 1분기 수출 증가폭이 43퍼센트 이상을 넘어섰다.
기자가 접촉한 많은 수출기업의 실제 상황은 지난해 말부터 많은 샘저우수출업체의 생산 라인은 기본적으로 만부하 상태였다.
원주 외경제무역국의 분석은 금융위기 이후 국제시장 수요가 심층 변화로 고단 제품에 대한 수요가 하락해 중저단제품에 대한 수요가 상승하고 있으며 중저단제품의 수요가 상승하고 있으며 중저단제품이 원주 수출상품의 우세하다.
그러나 1분기 샘저우 대외무역수출 폭발식 증가는 지난해 같은 기간 수출 기수가 낮은 요인에서 벗어나 1분기 수출 반탄은 유럽과 미국, 새해 등 명절 공휴일 이후 재고 보충을 해 구매자들이 단시간 내에 수입을 늘렸지만, 유럽과 미국 시장의 실제 소비가 제대로 호전될지는 지켜볼 필요가 있다.
바로 이 의미에서 이번 광교회 풍향의 의미가 더욱 짙다.
지난해의 규율에 따라 샘저우의 매년 수출 절정기가 7월 이후 일반적으로 7월의 주문 상황은 광교회에서 나타날 수 있지만 이번 광교회에서 되돌아오는 정보로 보면 샘저우 수출업체의 정세가 복잡하다.
전체 광대회의 형세로 볼 때 동기 대비 큰 성장이 생겼지만, 거래액이 위기 발생 전 2008년 봄 교회는 여전히 10.3% 하락했다. 역시 지난해 가을 교회에도 미치지 못했다.
구체적으로 천주참전업체에 이르기까지 기자들은 대삼, 속붕, 초위디, 명건 등 여러 곳의 참가업체를 접촉해 이들 기업들이 주로 수출액 수출액의 반벽강 수출 양대 산업을 차지하는 등 효과는 여전히 적지 않은 기업의 공통 감각이다.
이에 앞서 진강덕영 패션유한회사 회장이 황영흠은 유럽과 미국 국가에 대해 연구를 한 적이 있다. 그의 연구 결과에서 구미 소비시장이 진정으로 회복된 것은 아니다. "소비시장이 제대로 회복되지 않은 상황에서 반탄은 어려운 과정이다"고 말했다.
心里没底的长单
확실치 않은 회복 전망은 많은 샘들이 가슴을 두근거리고 계속 오르는 원가가 더 많은 샘터들의 불안을 불러일으켰다.
여러 개의 전시회에 참가한 천주기업들은 상대적으로 협력공장의 현재 생산성 상황은 현재 주문서는 아직 넉넉하고, 주문 배열기간은 7월 정도까지 보편적으로 보편적으로 보편화됐다고 밝혔다.
하지만 주문의 여유는 상대적으로 확인돼야 한다는 점이다.
세통 구두업 회장은 기자에게 현재 많은 공장에서 주문이 넉넉하게 생겨난 것은 대부분 노동자 모집 난으로 인해 생산에너지를 풀지 못하고 있다. "상대적으로 많은 기업의 생산능이 부족한 상황에서 주문서는 물론 넉넉한 편이다"고 말했다.
노동력의 부족으로 기업이 직원들의 임금을 늘려야 하고, 천주 외경제무역국은 조사 결과에서 전형적인 사례를 언급하고, 진강일우구사들은 근로자의 평균 임금을 매달 1300위안에서 2000위안으로 끌어올리고 500명의 근로자를 모집할 계획이지만 결국 300여명에 불과했다.
이와 함께 원자재 가격도 대폭 증가했다.
샘저우외경제무역국의 데이터에 따르면 천주시 수출의류는 방직 원단, 신발용 원단 15%에서 20%의 불등폭이 나타났으며 강재 가격은 좌우로 올랐다.
또 다른 통계 데이터는 20가지 방직 원료 및 제품 중 2009년 5가지 제품의 연간 상승폭이 100% 이상으로 12가지 제품의 상승폭이 50%를 넘어 2가지 제품의 상승폭이 10% 이내로 나타났다.
노동력과 원자재 비용은 줄곧 달리고 있지만 가격을 제시하는 것은 거의 무망한 일이다.
이번 광교회에서 진강산 산 기업은 일반적으로 10% 이상의 가격을 제시했지만, 시장 구매업자는 외외 구매업자가 국내 공급업체에 대한 생산 경영 상황에 대해 매우 익숙해 가격을 제시하면 주문서를 옮기는 것 같다.
한편, 경제가 막 회복되자 구매업체도 단번에 너무 높은 가격을 받아들이기 어렵다.
이외에도 환율의 변동도 천주 수출업체의 신경과 연내 인민폐 환율이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반면 노동력 부족, 원가 상양과 환율 변동은 이 삼좌대산 아래에서 샘플의 접속이 점점 신중해지고 있다.
지난해에는 많은 기업들이 장단단의 출현을 기대하고 있지만 이번 광교회에서는 장단서가 있어도 기업은 감히 무턱대고 이어지지 않는다.
1천주 참도상들은 기자들에게 노동력이 부족한 상황에서 기업이 맹목적으로 계약을 받게 되면 7월에 출품할 수 없는 배상과 훼손도 가능하고 기업에 치명적인 타격이 있을 것이다.
또 위안화의 평가절상과 원가가 대폭 상승하면 “ 인수가 많을수록 손해도 많을 것이다 ” 고 말했다.
不得不加速的转型
경제의 온난화에 더욱 여유로운 주문서를 가져올 것이라 기대했지만, 전가할 수 없는 원가 압력으로 많은 샘 기업들이 허탕을 바라는 많은 샘 기업들이 좋은 수확이든 나쁜 수확이든 자신이든 마찬가지로 ‘괴로움 ’의 난감한 상황에 직면하여 기업들이 더 빨리 전환하는 발걸음을 고려할 수밖에 없다.
이번 광교회에서 이미 기업들이 실질적인 발걸음을 내딛기 시작했다.
전통적인 모델을 바꿔 OEM 을 ODM 으로 업그레이드해 많은 샘 기업의 선택이 됐다.
매화산업 이사회 보조 진사천의 소개에 따르면 지난해 이후 매화우산은 해외 연구 개발자들을 잇따라 초빙하여 유럽과 미국, 일본에 대한 고급 제품 한 무더기를 설계해 회사의 올해 판매를 위해 매화 패드를 만들었다.
순수한 가공 역할에서 벗어나 한국과 한일 판매상을 직접 설립하여 한일 시장을 개척하다.
한일시장은 공인된 고급 시장으로 자주설계 요소를 융합한 후 한일 시장의 경쟁력이 급격히 높아지고 있으며 현재 매화우산은 10퍼센트의 제품이 양대 시장으로 수출되고 있다.
사실 샘저우대외무역업체의 전형을 가속화하는 것도 공식 의사일정에 들어갔다.
얼마 전 천주 시외경제무역국은 《2010년 천주시에서 외경제무역 발전의 약간의 조치를 촉진해 후위기시대 천주 대외무역에 대해 책략에 나섰다.
천주 정부측이 출범한 이 신정 중, 천주는 대외무역업체에 대한 지원조치가 위기 때 감소 원가를 줄이고 기업의 가격을 강탈하도록 더욱 격려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이 신정에서 기업의'나가라'를 장려하고 국제물류 네트워크를 구축해 전대미문의 높이에 이르기까지 지원기업이 해외투자를 지원하고 가공무역의 지원을 확대했다.
샘저우시외경제무역국 책임자는 원주 대외무역업체의 통점 `아픔 `이 없기 때문에 국제 물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천주 대외무역업체가 국제정가권을 빼앗는 첫걸음이다.
이 역시 적지 않은 기업들의 공감대가 외경무역국에서 전파된 소식에 따르면, 올해 들어 샘기업들이 떠나는 발걸음이 뚜렷해지고, 1분기, 이미 8개 기업에서 외경국에서 외국투자를 신청하고 지난해에 비해 해외투자를 투자하는 기업이 번갈아 증가하고 있다.
- 관련 읽기
- 겉감 | 2018년 터키 방직품 수출 상승
- 겉감 | 인도가'세계공장'을 물들인 중국 제조 위기?
- 겉감 | 남방주식 (600250):2018년 연간 실적 예증
- 겉감 | 심방직 A (000045):성파 광전 증자 확장 주식 도입 전략 투자자
- 겉감 | 기회협동 발전을 포착하는 안양시 방직업협회가 중부 역계곡
- 국내 데이터 | 1월 30일 폴리 짧은섬 상품지수는 86.92
- 국내 데이터 | 1월 30일 스판 상품 지수는 77.73
- 즉시 뉴스 | 不满足世界第三大运动品牌 安踏还要占领消费者心智
- 즉시 뉴스 | 태평조는 지난해 5억 6천만 번 것으로 예상했다. 라하벨의 실적 예보 수익이 90% 폭락했다.
- 즉시 뉴스 | 두상의 이름을 빌려 ‘ 왜곡 ’ 유행문화 패션 KOL 에누리 한 10년